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로마켓(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ongong.kr 이하 “사이트”. 또한 이하 “회사”에 “사이트”를 포함하여 통칭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하는 자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웹사이트명 :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한다.
2. 이용자 :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으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구매회원: “사이트“ 에서 상품구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회원 본인의 적법한 접근인지를 확인하고 회원정보, 거래 내역 등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이 직접 입력, 설정하여 회사 시스템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8. 구매자: 회사에 등록된 판매자의 상품을 구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다만, 구매자는 자가소비 목적의 구매만 가능하며, 재판매, 조립/가공 판매 등의 목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제한됩니다.
9. 판매자: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광고양식에 맞추어 상품을 등록한 회원을 말하며, 셀러회원에게 판매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10. 상품평: 상품 구매 후 해당 상품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기록한 글, 이미지, 영상물 등의 게재물을 말합니다
11. 구매확정기간: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반품, 교환)의 의사표시를 해야 하는 기간으로, 물품수령일로부터 8일이 되는 날(국내에서 판매 및 배송되는 상품에 한하여 설치상품 등 물품수령일을 확인할 수 없을 때에는 발송완료일로부터 21일이 되는 날을 물품수령일로 간주하고 그로부터 8일이 되는날)까지를 말합니다.
12.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거나 사업자 회원의 상호와 사업자 등록번호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3.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정의된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 사이트(www.ongong.kr)의 첫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이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서비스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해당 내용을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MS) 등으로 이용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이용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본 약관에 따라 공지를 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를 따릅니다.
2.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이하 "이용정책")을 정하여 이를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4.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변경이 있으면 회사는 변경 내용의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해당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5. 회원은 항상 개별약관이나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사이트“에 서비스를 이용승낙을 한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 대응조치 현황, 상담 연락처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사이트“의 일부 특정 서비스나 기능을 제공할 때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으며, 그 상세한 내용은 개별 약관, 별도 신청서를 통해 정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할인쿠폰의 사용)
1. 회사 또는 판매자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금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할인 쿠폰은 회원 본인의 구매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타인에게 매매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할인 쿠폰은 일부 품목이나 금액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지난 후에는 사용할 수 없고, 상품구매 후 취소나 반품으로 환불이 이루어졌을 때에는 재사용을 할 수 없습니다.
4. 구매자에게 제공된 할인 쿠폰은 한 상품 구매 때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할인 쿠폰의 종류와 내용에 따라 회사, 발행자, 판매자가 중복사용 허용 등 사용범위를 달리 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9조 (저작권 정책)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2.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3.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4.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6. 이용자가 “사이트“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7.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8.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가.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나.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다.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라.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마.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바. 회사가 제8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2장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10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서비스: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가.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나.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다.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라.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마.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바. “사이트“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2. 기타 서비스 :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구매자 판매자 간의 1:1 메신저 서비스, 구매자 구매자 간의 메신저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1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사이트“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등록된 상품 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ㆍ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12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구매자는 구매의사 없이 판매자의 상품에 입찰하거나 구매표시를 해서는 안 되며, 구매의사 없이 입찰행위를 통하여 상품 가격을 올리거나 구매의사를 표시하여 판매자의 상품판매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구매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회사는 구매가 불가능하도록 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1:1 메신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한 대화 내용은 대화 당사자가 동시에 대화 진행 불가 시 대화 내용 유지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암호화되어 저장되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 목적 외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4.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5.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6.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7. 구매자는 판매자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판매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9.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사이트“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제13조 (배송 및 거래완료)
1.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이 확인된 날의 다음 날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공휴일과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2. 배송과 관련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구매확정이 이루어진 이후에 상품의 하자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구매확정 이후에 발생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4.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에게서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이하 “자동구매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실제 상품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5. 자동구매확정 처리가 완료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결제대금 중 판매자에게 지급할 상품판매대금을 판매자가 지정한 방법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6. 자동구매확정이 이루어졌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판매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4조 (반품/교환/환불/취소)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따라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판매자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가)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훼손된 경우
나)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말미암아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다) 시간이 지나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라)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마)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으로 청약철회 등을 인정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구매자의 서면(전자문서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2. 회사는 구매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접수하면, 즉시 그러한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3.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왕복 배송비와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4. 반품을 신청할 때 반품송장번호를 기재하지 않으면 반품처리와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교환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물품의 재고가 없으면 교환할 수 없으며, 이 때는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6. 교환에 드는 비용은 물품하자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왕복배송비를 부담하나 구매자의 변심에 의한 경우에는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7.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손해를 보았을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해당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8.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에 대해 통지한 후 판매회원이 상당 기간 구매자의 주문 정보를 확인하지 않거나 배송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구매자가 거래 취소를 요구하면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거래가 취소되면 보관 중인 상품 구매대금은 구매자에게 환불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별적인 정책으로 구매자의 요구 없이도 자동 환불처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미리 해당 내용을 구매자에게 공지합니다.
9. 회사는 판매자가 구매자의 교환, 반품에 대한 사실확인 진행절차에 적극적으로 임하지 않거나 지연하면 구매자에게서 교환이나 반품의 원인을 파악한 후 해당 거래를 취소하여 구매자에게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의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하면 구매자의 의사표시를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매자의 교환, 반품 등이 접수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않거나 전화,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되지 않으면 교환, 반품의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11. 확인된 거래가 취소되어 결제대금을 환불할 경우는 회사는 거래가 취소된 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는 환불을 요청한 즉시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12. 카드결제로 구매한 건의 환불은 카드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잔고로 환불되지 않습니다.
13. 회원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이면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의해 처리됩니다.
14. 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15. 배송준비 중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되었다면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15조 (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2.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판매자는 서비스 이용이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회원은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판매자를 회사가 운영하는 안전거래센터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6.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회사는 회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7. 제3자에 대한 재판매, 가공(조립)판매 등 소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구매행위,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다른 오픈마켓이나 인터넷쇼핑몰 등에 임의로 최저가를 등록하는 등으로 “사이트“ 할인쿠폰 발행을 유도한 후 해당 쿠폰을 적용하여 구매하는 행위 등),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소비 목적 외의 거래 등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구매회원의 부정 거래 행위(현금융통, 결제수단도용, 허위거래, 대량거래 등)가 의심되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정지하고 거래 사실 확인 및 소명을 위해 정지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거래사실증명서, 물품 수급 및 발주, 배송증빙서류 등)를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만약 특별한 사정없이 회사가 요청한 증빙자료를 정해진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서류 미비 또는 소명이 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영구히 정지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실질적인 구매의사 없이 구매 후 취/반품을 반복하는 행위 등으로 판매자의 원활한 판매와 공정한 시장환경 조성을 방해하는 구매회원에 대하여 [1/2차 경고, 3차 일정기간 이용정지, 4차 영구 이용정지]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구매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구매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필요 최소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16조 (회사의 면책)
1.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2. 제6조 제2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 회사는 사이트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이는 서비스 일시 중단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제6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이하 피연결회사)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판매자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3장 기타사항
제1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 회원 상호 간의 물품거래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2. 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제18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사이트“ 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 를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4.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 부칙
제 1조 (시행일)
- 이 약관은 2025년 03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